티스토리 뷰

최근 3개월간의 엔씨 주식 변화를 보면 38만원에서 51만원까지 꾸준히 오르고있다.


이게 다 모바일로 유저들의 돈을 쭉쭉 뽑아먹은 덕분인데 문제는 이제 더 지를만한 사람들이 남아있지 않다는거다.


초기에 나왔을때만 해도 아프리카나 유튜브의 크리에이터들이 러쉬를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다.


변신카드 뽑을라고 천만원 이천만원은 우습게 날려서 겨우 드래곤슬레이어를 뽑아놨더만 어느정도 돈을 쓸 사람들이 다 썼다는 판단이 서자 바로 신화변신을 내놓더라.


이런 어처구니없음에 바로 손절을 치는 린저씨들도 생겨났다.


내 친구는 한 500만원쯤 썼나? 그런데 잡밥유저란다. 거기에서 한가락 하는 캐릭터도 아니고 아무도 본인을 모른단다.


영웅변신 뽑으려고 제일 많이 썼다나 뭐라나...


그렇게 싹 뽑아먹고나서 사람들 다 손절치니까 다시 내놓은게 바로 리니지 리마스터다.


역시 손맛은 피씨린이긴 한데 집행검보다 더 좋은 무기인 아인하사드의 섬광과 그랑카인의 심판이 신화급으로 나온다고 하더라.


그러면 기존에 집행기사들은 다시 초기화로 돌아가는거다.


보고있는데도 이리 어처구니가 없는데 실제로 월급 투자해가면서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황당할까?


다시 시작하려면 적어도 1억은 써야 기감이나 오만 몇군데서만 사냥이 가능할뿐 전부 통제인데 뭐 어쩌라고..


직업으로 뛰는 사람들을 무슨수로 이기나


어느날 내가 갑자기 겜을 하고싶어도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갈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보니 아예 할 엄두도 안난다.


심각하게 고인물인 곳이야.


엠에서 뽑아먹은 노하우를 고대로 여기에 가져온 이유는 마른오징어까지 바싹 쥐어짜고 다른 컨텐츠로 갈아타려는 생각인 것 같다.


그러면 주가도 당분간은 약간 더 상승하다가 나올 템들이 없으면 다시 하락하겠지.


장비창에 빈공간 많이 보이는데 이게 다 돈주고 사야할 것들인거잖아. 아덴을 얼마나 더 쓰게할라고 그러는거냐.


자동사냥도 도입하고 구버전은 이제 다 사라진다고 하니까 아예 옛날린으로 운영하는 섭들이 더 활개를 치겠구나.


오늘은 점심으로 목감 상하이에서 짜장 짬뽕 탕수육세트를 18000원에 시켜먹었다. 동네 다른 중국집들은 서비스로 물만두를 주던데 여긴 군만두를 뜨끈뜨끈하게 해서 가져다준다.


그런데 문제는 군만두의 일회용 스펀지접시가 녹아있다는 거ㄷㄷ 이건 접시를 바꿔야한다. 나 환경호르몬 덩어리 먹어썽~~ 이러고 기분 되게 안좋아지더라.


짜장은 거리가 멀어서 그런가 불어서 도착하는게 쩜 아쉬운 점이다. 그래도 다른집들보다 맛은 괜찮음.


전에는 시키고 한 35분쯤 지나서 도착했는데 오늘은 11시에 주문해서 그런가 한 15~20분만에 도착했다.


어제 저녁엔 창궐을 봤는데 너무 졸려서 둘 다 보다가 중간에 그냥 꺼버렸다. 재미를 떠나서 그냥 너무 피곤하더라.


10시 30분쯤엔 영구클린에서 나와서 이사견적을 짜는데 5톤트럭 기본이 100만원이고 사다리차가 24만원으로 도합 124만원이 나왔다.


그자리에서 바로 계약금 12만원 넣고 이사하는날 나머지 112만원을 내면 되는데 무슨 현금영수증이 어쩌고 하길래 그냥 알겠다고 했다.


이거 전에도 카드는 안되고 어쩌고 현금으로 준비하셔야 하네 어쩌네 하다가 결국은 계좌이체로 끝냈는데 약간 짜증나더라.


일꾼은 남자 2명에 여자 1명이 온다고 알아서 적던데 뭐 이건 알아서 하겠지.


오전 8시30분쯤 도착해서 일을 하면 적어도 11시 전에는 끝날듯. 끝나면 이제 집주인이랑 관리실가서 나머지 관리비랑 이것저것 나온거 정산해서 납부하고 나는 장기수선충당금인가 그거나 받아와야겠다.


받은걸로 계산하면 얼추 또이또이 나오겠지.


벽지에 못하나 박은거없고 깨끗하게 썼으니 그 부분은 문제없을 듯 하다.


짐 옮기면서 스크래치가 안나길 빌어야겠구나.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7
Today
20
Yesterday
18
링크
TAG
more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